2025.07.04 (금)

어제 방문자
6,353

특별기사

교육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별에서 온 나 프로그램을 봉암초등학교에서 진행

 

 

  7월 3일 더감동교육심리센터는 봉암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을 위한 '별에서 온 나'라는 성격유형 검사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별에서 온 나' 프로그램은 5가지의 자아상태를 나누어 학생들의 특성과 특징을 분류해 학생들의 진로와 성격의 방향성을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성격유형 검사 프로그램이다.

 


검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프로그램을 체험해서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알게되어서 자기객관화와 진로에 대해 깊게 생각하게 되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한편 더감동교육심리센터는 학생들의 학교적응을 돕고 교사들의 학생지도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검사들을 선정해 찾아가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

 


7월 18일 더감동교육심리센터는 옥빛중학교에서 학생들을 위한 '숨나강' 일명 성격유형 검사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본 프로그램에서는 성격유형 검사를 제공해 결과해석을 통해 학생 개인의 고유한 성격적 특성과 차이점을 통해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고 교우관계 향상 및 학교생활 적응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검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검사를 통해 나와 친구들의 성격유형을 알아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고, 서로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잘 알게 되어 좋았다.”라고 말했다. 한편 더감동교육심리센터는 학생들의 학교적응을 돕고 교사들의 학생지도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검사들을 선정해 찾아가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