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5 (토)

어제 방문자
6,195

특별기사

방세환 광주시장, 민선8기 1주년 기념 기자회견

뉴미디어타임즈 최인철 기자 |

 

 

  방세환 광주 시장은 6월 30일 광주시청 중회의실에서 민선 8기 1주년 기념 기자 회견을 열고 1년간의 성과를 보고하고, 희망도시 광주의 4가지 미래 비전을 세워서 걸맞은 성과를 거둔 것에 대해서 브리핑을 했다. 

 

 첫째, 전통과 문화 예술이 살아 숨쉬는 국제적인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서 2024 세계관악컨퍼런스 유치에 성공했고, 이를 통해서 문화 예술이 살아 숨쉬는 광주를 만들고, 지속 가능한 글로벌 문화 축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이야기 했다.  

 

 둘째, 지속 가능한 스마트 녹색 도시를 위해서 팔당 상수원 중첩 규제 타파를 위한 국제 혁신 TF를 운영하고, 지역에 맞는 맞춤형 시정을 펼치고 있다고 했다. 스마트 기술을 활용해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키시키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ESG 행정을 시행하여 행복한 녹색 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셋째, 사통팔달 광주로 통하는 미래의 길을 구축하기 위해서 종합교통대책을 수립하였고, 더 빠른 도시, 편리한 교통의 중심도시 광주를 조성하기 위해서 남은 임기 총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넷째, 3대가 행복한 50만 자족도시를 조성하기 위해서 광주역세권에 MICE 산업을 육성하고 평생학습 및 체육 진흥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추진중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임기 기간 동안 수도권에서 제일 가는 광주가 되기 위해서 남은 임기 열심히 일할 것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브리핑을 마쳤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