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14 (토)

어제 방문자
6,534

충청북도

영하의 추위를 녹인 뜨거운 교육열, 2026년 제천시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성료

15개 품목, 총 16회 운영, 현장 중심 교육으로 영농 역량 강화

 

제천시는 지난 1월 7일부터 2월 3일까지 실시한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이 관내 농업인들의 높은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15개 품목을 대상으로 총 16회에 걸쳐 농업기술센터와 지역별 거점 교육장에서 진행됐다. 특히 사과 재배기술 교육의 경우 계획 인원인 140명을 크게 웃도는 272명이 몰리는 등, 교육 기간 동안 총 1,400명 이상의 농업인이 참여하며 높은 교육 열기를 입증했다.

 

교육은 연초 영농 준비에 필요한 핵심 재배기술을 중심으로 ▲기후변화에 대응한 작물 관리기술 ▲병해충 예방 및 관리 ▲안정적인 생산을 위한 토양관리 ▲농작업 안전 등 영농 전반에 걸친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공익직불제 준수사항 안내와 농업-e지 교육 영상 시청, 그리고 농작업 사고 예방을 위한 ‘농작업 안전교육’과정을 신설해 농업 관련 정책 안내와 농작업 안전의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기후변화 등 급변하는 농업 환경에 농업인들이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데 중점을 뒀다”라며, “앞으로도 맞춤형 교육을 통해 지역 농업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제19기 제천시농업인대학 ▲신규농업인 영농정착교육 ▲청년농업인교육 품목별 ▲농업인 교육 등의 교육 과정을 이어갈 계획이다. 상세한 일정과 내용은 추후 제천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