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7 (화)

어제 방문자
5,058

전국

고성청실회, 제57·58대 회장단 이·취임식 및 제21회 청실효행상 시상식 개최

 

고성청실회(회장 이수열)는 1월 26일 대웅예식장에서 이상근 고성군수,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 하상근 대한민국청실회 총재를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과 각 지역 청실회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7·58대 회장단 이·취임식 및 제21회 청실효행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57대 강재훈 회장에 이어 이수열 회장이 제58대 회장으로 취임했으며, 축사와 격려사, 이·취임사가 진행됐다

 

또한, 지역사회 발전과 청실회 활성화에 기여한 지구우수회원 5명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수상자는 △군수상 유영근(감사) △국회의원상 김주석(상임부회장) △군의장상 강재훈(직전회장), 채민정(홍실회 직전회장) △경찰서장상 김태원(내무부회장)이다. 아울러 충·효 사상을 실천한 정유빈, 김판수 씨에게 청실효행상이 수여됐으며, 고성중앙고등학교 김민송·백두산·이도현, 고성고등학교 안소현, 고성중학교 이승현, 고성여자중학교 이정은·강도연 등 학생 7명에게 장학금이 전달됐다.

 

이수열 취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고성청실회를 훌륭하게 이끌어주신 강재훈 이임회장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그 뜻을 이어 ‘젊음의 지성, 사회봉사로’라는 슬로건 아래 고성청실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군 관계자는 축사에서 “고성청실회는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 등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효 문화를 확산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울림과 희망을 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끄는 데 앞장서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1969년 창립된 고성청실회는 오랜 역사 속에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 발전과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