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1 (목)

어제 방문자
6,024

특별기사

김규창 경기도의회 부의장, '협치·책임의정 리더십 명예대상' 수상

여야 조정과 의회 운영 안정화 공로 인정... "협치의 모범" 평가

 

경기도의회 김규창 부의장(국민의힘, 여주2)이 협치와 책임 있는 의정 운영을 통해 경기도의회의 품격과 기능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협치·책임의정 리더십 명예대상'을 수상했다.

 

김 부의장은 여야 간 조정을 이끌며 의회 운영을 안정화시키고, 자치분권과 지역발전을 위한 입법 성과를 거둔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심사위원단은 "협치의 모범을 보여준 리더십"이라고 수상 이유를 밝혔다.

 

2014년 7월부터 현재까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재직 중인 김 부의장은 22건의 조례를 제정하고 개정하는 등 활발한 입법 활동을 전개해왔다. 특히 협상과 조정 능력을 발휘해 책임의정을 구현한 점이 주목받았다.

 

 

김 부의장은 정책, 예산, 감사 등 의회 운영 전 과정에서 균형 잡힌 리더십을 발휘하며 경기도의회의 협치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장 민원 해결부터 의회 운영 안정화까지 종합적인 리더십을 보여준 것이 이번 명예대상 수상으로 이어졌다.

 

관계자들은 "김 부의장이 도민 중심의 의정 활동으로 신뢰받는 리더십을 확립하고, 의회 내 협치 구조를 정착시킨 공로가 크다"며 "자치분권 강화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정책 기반 마련에도 기여했다"고 전했다.

 

김 부의장의 이번 수상은 경기도의회가 협치와 책임의정을 통해 지방의회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