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2 (화)

어제 방문자
5,511

의회

영등포구의회,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영등포구의회는 12월 1일 상임위원회별 강평을 끝으로 11월 24일부터 8일간 진행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모두 마무리했다.

 

운영위원회(위원장 이규선)는 의회사무국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규선 위원장은 강평을 통해 "의회사무국은 의회의 원활한 운영을 뒷받침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만큼 자긍심을 가지고 본연의 직무에 더욱 충실히 임해 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행정위원회(위원장 양송이)는 감사담당관, 행정국, 기획재정국, 보건소,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 영등포문화재단, 영등포구미래교육재단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양송이 위원장은 강평을 통해 "더 나은 구정 발전을 위해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구정 운영 방안을 제시하고, 구민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행정집행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방안을 제안했으며, 모범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사항은 적극 장려하는 등 살기 좋은 영등포구로 한 걸음 더 나아가기 위한 내실 있는 감사였다"고 평가했다.

 

사회건설위원회(위원장 차인영)는 미래도시국, 복지국, 생활환경국, 안전교통국, 도시공간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차인영 위원장은 강평에서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심도 있게 논의된 지적사항이나 건의사항은 앞으로 위원회와 본회의의 의결을 거쳐 공식적으로 시정과 개선을 요구할 예정"이라며 "구정 발전과 구민의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항들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주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현장 행정의 실태를 점검하기 위해 4개 동 주민센터를 대상으로 동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으며, 위원들은 현장방문을 수시로 진행하여 구민의 시각에서 지역 현안과 구정 전반을 날카롭게 살폈다.

 

영등포구의회는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오는 12월 10일 제2차 본회의에 상정하여 채택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