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6 (일)

어제 방문자
6,587

특별기사

김보라 안성시장, 출판기념회 성황리에 개최

"지속가능한 도시" 담은 2년 여정의 결실... 시민·정치권 인사 대거 참석

 

김보라 안성시장이 15일 토요일 '김보라의 안성, 지속 가능성을 찾다'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바쁜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안성시민과 정치권 인사들이 참석해 김 시장의 출판을 축하했다.

 

김 시장이 펴낸 이번 책은 지난 2년간 안성시 공직자들과 함께 전국의 우수 정책을 탐방하고 토론한 내용을 정리한 것으로, '지역소멸, 기후위기 속에서 어떻게 도시는 지속가능할 것인가'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여정을 담았다. 총 4,738km의 긴 여정을 함께한 공직자들과 현장에서 만난 많은 이들의 경험과 지혜가 집약된 결과물이다.

 

김 시장은 출판기념회를 마친 후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출판기념회를 잘 마쳤다"며 "김장, 결혼식, 각종 행사 등으로 바쁜 토요일에 직접 찾아 응원해주신 안성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병주 최고위원, 김동연 경기도지사, 박승원 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위원장, 김미경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회장, 최대호 안양시장, 임병택 시흥시장 등이 직접 방문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

 

 

또한 염종협, 최종현, 정윤경, 남종섭, 서현옥, 황세주 경기도의원과 윤종군 국회의원, 양운석 경기도의원이 참석했으며, 안정렬 안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최호섭, 이관실, 황윤희, 최승혁, 박근배 시의원도 자리를 함께했다. 우원식 국회의장, 이학영 국회부의장, 이언주·김병주·한준호·황명선 최고위원, 김승원 도당위원장, 문정복 민주당 조직부총장, 이수진 민주당 여성위원장, 김남희 경기도당 여성위원장, 박정 국회의원 등 13명은 축하 영상을 보내 참석자들에게 큰 기쁨을 선사했다.

 

김 시장은 "한 분 한 분 인사드리고 사진도 찍으며 이야기 나누는 따뜻한 출판기념회를 하려 했는데,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오셔서 미처 그렇게 하지 못한 부분이 있다면 양해 부탁드린다"며 "아침 일찍부터 하루 종일 수고해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 덕분에 새롭게 시도한 출판기념회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김 시장은 이번 출판기념회를 별도의 기념식 없이 평소 연락하고 지내는 안성 지인들과 SNS를 통해서만 알렸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