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6 (목)

어제 방문자
12,569

특별기사

"그동안의 노력, 소중한 경험 될 것"...권봉수 구리시의원, 수험생 응원 메시지 전해

수능 앞둔 구리시 수험생들에게 격려와 응원...경쟁보다 협력하는 사회 만들 것 약속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권봉수 구리시의원이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권 의원은 6일 "긴 시간 동안 시험을 준비하느라 고생 많았다"며 "하고픈 것들을 참아가며 묵묵히 수능을 준비해온 수험생들의 노고에 박수를 보낸다"고 밝혔다.

 

그는 "매년 수능 날이 다가오면 우리 사회가 어린 학생들을 너무 일찍부터 치열한 경쟁의 틀로 몰아넣은 것은 아닌지 어른으로서 반성하게 된다"며 "경쟁보다 협력을, 줄 세우기보다 연대를 먼저 가르치지 못한 것에 미안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권 의원은 "수험생들이 다른 길을 걸어도 충분히 꿈을 꽃피울 수 있는 사회, 다른 생각을 가져도 존중받을 수 있는 사회, 함께 연대하고 협력할 수 있는 시민을 기르는 사회의 건강한 시민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졸음에 감겨오는 눈으로 인강을 듣고, 써지지 않는 손으로 필기를 하고, 외워지지 않는 단어를 애써 기억하려 했던 그동안의 노력은 인생에서 매우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수험생들을 격려했다.

 

권 의원은 수험생 곁을 지켜준 가족과 선생님들에게도 "애쓰셨다"며 "우리 아이들을 가슴 졸이며 정성을 다해 키워오셨고, 아이들이 잘 자라준 것에 대해 감사함과 뿌듯함도 느끼시리라 믿는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인생에서 맞이하는 첫 번째 산의 정상까지 얼마 남지 않았다"며 "잘해왔고, 더 잘할 수 있다. 구리시 수험생 여러분이 펼칠 날갯짓을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오는 14일 전국에서 일제히 시행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