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21 (토)

어제 방문자
4,491

전국

김해시 산불예방을 위한 생림면 이장 25명 전원 명예 산불감시원 위촉

 

김해시 생림면 행정복지센터는 19일 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산불 예방 활동 강화를 위해 이장단 25명을 명예 산불감시원으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현재 생림면은 지역 산불감시원 11명이 산불 예방 홍보 및 감시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이번에 25명이 추가 위촉됨에 따라 총 36명이 산불조심기간 동안 감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번 위촉으로 행정복지센터 직원 및 기존 산불감시원과 함께 각 마을에 거주하는 이장들이 산불 취약 시간대와 야간 시간대 감시에 참여하게 되어, 보다 촘촘한 지역 밀착형 산불 감시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명예 산불감시원으로 위촉된 이장들은 마을회의, 경로당, 마을회관 등을 통해 ▲논·밭두렁 및 생활쓰레기·농업 부산물 소각 금지 ▲산 연접지 등 산불 위험지역 내 소각행위 금지 사항을 집중 홍보하며 주민 참여형 산불 예방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윤진욱 생림면 이장협의회 회장은 “산불 예방은 행정과 감시원뿐 아니라 지역 주민 모두가 함께해야 할 일”이라며 “마을 대표자로서 ‘산불 없는 마을’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창동 생림면장은 “건조한 날씨와 입산객 증가로 산불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이장단이 적극 협력해 주신 데 감사드린다”며 “명예 산불감시원 활동을 통해 지역 산불 감시망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