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30 (금)

어제 방문자
5,174

충청남도

당진교육지원청, ‘당진창의체험학교’ 마을교사 위촉식 개최

 

당진교육지원청은 2026년 1월 30일 오전 10시, 당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당진창의체험학교’ 운영을 위한 마을교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당진창의체험학교’는 당진시 교육경비 보조금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충청남도 내 다양한 교육자원과 지역 인프라를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체험처를 발굴·연계하여, 학생들이 학교 밖 현장에서 직접 배우는 체험중심 교육활동이다.

 

본 프로그램은 ▲배움터를 학교 밖으로 확장하는 '우리고장 당진, 마을로 프로그램' ▲교육기부단이 학교로 찾아가는 '학교로 프로그램' ▲충청남도 내 역사·문화·사회 관련 교육현장 탐방을 지원하는 '충청남도의 생활, 어디까지 가봤니?'로 구성되어 있다.

 

당진창의체험학교 운영을 위해 학교로 교육기부자 15명, 마을로 해나무 마을교사 5명, 충청남도의 생활 길잡이 마을교사 5명 등 총 25명을 위촉했다.

 

이번 위촉식은 지역사회와 연계한 체험학습 운영의 전문성과 지속성을 강화하고, 마을과 학교가 함께 만드는 교육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은영 교육장은 “마을교사는 지역의 소중한 교육자원으로서 학생들이 삶과 배움을 연결해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며 “당진창의체험학교를 통해 학교 교육과정이 지역과 더욱 긴밀히 연계되고, 학생들의 창의성과 공동체 역량이 함께 자라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당진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학생 중심의 체험학습을 확대하고,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창의적 체험활동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