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30 (금)

어제 방문자
5,174

충청남도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청년농업인 전문 역량 키운다

‘청년농업인 역량강화 지원 교육’ 신청자 모집

 

아산시는 지역 청년농업인의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해 1월 30일부터 2월 10일까지 ‘청년농업인 역량강화 지원 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아산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농업인(1986년 1월 1일∼2008년 12월 31일 출생자)을 대상으로 하며, 2월 24일부터 2월 26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시설농업 현장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기술 역량 강화를 목표로 △비닐하우스 전기 기초 이론 △전기 설비 이해 △안전관리 요령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이론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실제 영농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습 중심 교육으로 운영돼, 전기 사고 예방은 물론 안정적인 농업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신청은 아산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되며, 교육 일정과 교육 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 농업기술센터 또는 아산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아산시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과 인력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촌자원과 이미용 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년농업인들이 안정적인 영농 기반을 마련하고, 변화하는 농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농업인의 지속 가능한 농업 정착과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