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8 (수)

어제 방문자
5,594

의회

정대현 수성구의원,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 감사패 수상

국가유공자 예우 강화 공로로 감사패 받아

 

대구 수성구의회 정대현 의원(더불어민주당)은 15일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김정규 회장)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와 보훈대상자들의 권익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정 의원의 공로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수여 취지를 전했다.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 임채환 대구시지부장이 대리 시상했고 김인태 수성구지회장을 비롯한 임원 10명이 참석했다.

 

정 의원은 수성구의회 제262회 정례회에서 자유발언을 통해 무공·보국수훈자에 대한 지역별 보훈예우수당 지급의 형평성 문제를 지적하고, 보훈대상자에 대한 지원 강화를 촉구한 바 있다.

 

이후 지난해 9월 수성구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을 통해 그동안 지원되지 않던 보국수훈자와 공상군경·공상공무원에게도 보훈명예수당을 지급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조례 개정에 따라 수성구는 2026년부터 보훈예우수당 미지급 대상 440여 명에게 월 3만 원의 수당을 지급하기로 했다.

 

정 의원은 이 밖에도 참전유공자에 대한 지원 확대,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 설치 등 국가유공자 예우 강화를 위한 의정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

 

정대현 의원은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분들에 대한 예우는 사회가 반드시 지켜야 할 책임”이라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분들이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