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8 (수)

어제 방문자
5,594

의회

창원시의회 김상현 의원“뷰티산업 육성으로 관광·경제 활성화 도모”

제14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발언...정책 연계 방안 모색 주문

 

김상현 창원시의원(충무, 여좌, 태백동)은 26일 뷰티산업과 연계한 국제행사를 유치하면, 창원시의 관광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을 밝혔다.

 

김 의원은 제14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뷰티산업의 현황을 소개했다.

 

K-뷰티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이 확산하고 있으며, 단순한 미용을 넘어 관광·소비·콘텐츠 등이 융합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오는 3월에는 진해해양공원에서 ‘제1회 ABIL(Asia Beauty International League)’ 행사가 개최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 의원은 “대만, 베트남, 홍콩, 한국 등 4개국이 참가해 아시아 뷰티산업 흐름을 공유하고 교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은 “이처럼 의미 있는 행사가 민간 주도로만 준비되고 있는 현실은 아쉬운 부분”이라며 덧붙였다.

 

그러면서 창원시가 새로운 성장 산업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정책 연계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했다.

 

구체적으로 행사가 안정적으로,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지속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야 한다고 했다.

 

또 콘퍼런스, 박람회, 학술대회, 전시회 등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육성 계획이 마련돼야 한다고 했다.

 

뷰티행사를 적극 육성 중인 광주시·대구시 등 사례를 소개하기도 했다.

 

김 의원은 “창원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뷰티산업과 관광 콘텐츠의 융합 가능성을 검토하고, 지역 특화형 복합문화산업 전략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