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5 (금)

어제 방문자
6,738

충청북도

영동소방서,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 선정

 

영동소방서(서장 이명제)는 2025년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실시된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 우수작품을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은 영동군 12세 이하(유치부, 초등부) 어린이들의 화재 예방을 주제로 한 127점의 다양한 손 그림 포스터가 접수됐으며, 영동교육지원청 외부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우수 작품을 선정했다.

 

공모전 심사 결과 영동어린이집 고다연 어린이와, 이수초등학교 곽은유 학생의 작품이 각 부문 포스터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되어 영동소방서장 상장과 함께 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금상 강민서(황간초등학교), 김아영(영동초등학교), 김주형(추풍령유치원), 김다솜(영동어린이집) ▲은상 고민서(황간초등학교), 영동초등학교(영동초등학교), 조윤혁(학산초등학교), 김한나(추풍령유치원), 진현우·박찬영(영동어린이집) ▲장려상 하연우(추풍령초등학교) 외 14명, 서하은(감고을어린이집) 외 20명의 포스터 작품이 선정됐다.

 

한편 최우수 작품에 선정된 고다연·곽은유 어린이들의 포스터 작품은 충북소방본부로 제출돼 충북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에서 12개 소방서 최우수 작품과 다시 한 번 기량을 겨루게 된다.

 

이명제 소방서장은 “어린이들의 참신한 시각이 담긴 포스터를 통해 지역 사회 전체가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안전교육을 강화하고 지역 안전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