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18 (토)

어제 방문자
11,276

전국

영천시, 청년창업 활성화 위한 IR경진대회 성황리 개최

지역청년 창업가들, 아이디어로 미래를 설계하다

 

영천시는 지난 16일 영천시립도서관 지산홀에서 ‘2025년 영천시 유관기관 연합 스타트업 IR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영천시 청년창업지원센터 주최로 열렸으며, 경북테크노파크·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영천신활력플러스사업단·영천청년센터·DU-RISE사업단과 연계 진행해 8개 청년 스타트 기업이 투자유치를 위한 발표(IR)를 통해 우열을 가렸다.

 

특히, 이번 경진대회는 단순한 아이디어 발표대회를 넘어, 참가 기업들의 IR역량 강화를 목표로 진행됐다. 대회 전 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IR 전략, 투자자 설득, 피칭 연습 등 기업 소개 능력을 향상시켰고, 대회에서는 스타트업 코치 및 금융투자 전문가의 종합적인 심사평가를 통해 실전 투자유치 가능성을 높였다.

 

대상을 차지한 ‘농업회사법인 ㈜티웰’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기능성 반려동물 사료로 원료적 차별화를 이뤘으며, 향후 펫푸드 시장에서의 높은 성장 가능성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대회 결과, ▲최우수상 과일 나노분말 프로틴 효소 개발 ▲우수상 국내하천 생태계보존 어도(魚道) ▲장려상 농산물 업사이클 저당 젤라또 개발 및 화재예방 통합솔루션이 각각 수상했다.

 

이정우 부시장은 “이번 대회는 지역 유관기관이 힘을 모아 청년창업을 함께 육성한 의미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영천시는 창업 초기부터 성장까지, 지역 청년들의 창업 여정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