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9 (화)

어제 방문자
4,925

경기

의정부시 송산3동 지사협, 승진 축하화분 '반려식물 나눔'으로 의미 더해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7월 28일 송산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축하 화분 반려식물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5년 상반기 정기인사에서 서기관으로 승진한 신곡‧송산권역 안종성 국장을 축하하기 위해 가족과 지인들이 전달한 화분 45점(약 250만 원 상당)을, 관내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에 반려식물로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안 국장은 앞서 지난 16일에도 지인 60명으로부터 받은 쌀 126포(총 1천260kg, 약 500만 원 상당)를 관내 저소득 가구와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하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힘을 보탠 바 있다.

 

이번에 기탁받은 화분은 송산3동 지사협 위원들이 직접 신곡‧송산권역 복지관, 경로당, 저소득 가구 등에 전달했다. 단순한 장식이 아닌 정서적 위로를 전하는 ‘반려식물’로서,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를 실천하는 또 하나의 활동이 됐다.

 

화분을 전달받은 한 주민은 “예쁜 화분이 들어오니 방안이 환해진 것 같고 마음이 따뜻해진다”며 “정성껏 잘 키워 좋은 친구처럼 아끼겠다”고 전했다.

 

차명자 위원장은 “이번 나눔이 단순한 축하를 넘어 이웃에게 정서적 안정과 자원 나눔의 순환 가치를 새기는 뜻깊은 자리가 돼 기쁘다”며 “작은 것이라도 이웃과 함께 나누는 현장에 지사협이 항상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안종성 권역국장은 “승진이라는 개인적 기쁨을 주민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 더욱 뜻깊게 느껴진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나눔이 이어지는 신곡‧송산권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산3동 지사협은 ‘무더위 대비 선풍기 지원’,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등 지역 수요에 맞는 특화사업을 지속 추진하며,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복지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