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3 (수)

어제 방문자
5,213

부산

부산교육청 부산영어도서관, 독서와 체험으로 키우는 우리 아이 인성

2024년 Kids’Book Gallery for Character Building 운영

 

뉴미디어타임즈 한기수 기자 | 부산광역시립구포도서관 분관 부산영어도서관은 5월부터 10월까지 부산지역 유아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부산영어도서관 World for Kids실에서 ‘Kids’Book Gallery for Character Building’행사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아와 어린이의 영어 도서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 영어독서와 연계 체험활동을 통해 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영어도서관은 매월 다른 주제의 정서ㆍ행동 발달에 유익한 영어 도서를 전시하고, 관련된 연계 체험활동을 제공한다.

 

5월은 예술 도서 읽기와 훼손 도서를 활용한 Book Tree 만들기와 엽서 컬러링을 통한 심미성을 함양하고, 호국보훈의 달인 6월에는 한국 관련 도서 읽기와 Candy Flag 만들기로 애국심을 키워준다.

 

7월 이후에는 창의성과 협동성 등의 인성 발달을 위한 영어책 읽기와 그림을 보고 책 이름을 짓는 My New Name, 단어 없는 그림책을 보고 이야기 만드는 One Page Book, 따뜻함을 주는 낱말로 인성 Sunflower 꾸미기, 책 표지를 활용한 Book Marks, KeyRing 만들기 등 다양한 독서 연계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관련 도서를 읽으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영어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김칠태 부산광역시립구포도서관장은 “이번 행사가 어린이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누리고, 체험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다양한 인성 덕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체험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