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3 (월)

어제 방문자
3,924

강원

2025년 건강채움 아카데미 '11월은 음주폐해 예방의 달' 음주폐해와 중독 예방의 첫걸음, 홍천문화원에서 만나요!

 

홍천군보건소는 11월 ‘음주 폐해 예방의 달’을 맞이하여 오는 11월 5일 오후 2시, 홍천문화원에서 '2025년 건강채움 아카데미 - 중독 예방을 위한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과도한 음주의 신체적·정신적 폐해와 절주의 중요성을 알리고, 마약·도박·게임 등 다양한 중독 문제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중독 없는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다.

 

강연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신영철 교수가 맡는다. 신영철 교수는 강북삼성병원 기업정신건강연구소장이자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강북삼성병원 임상교수로 재직 중이며,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 EBS 〈명의〉, KBS 〈아침마당〉 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전해온 전문가다.

 

강연은 홍천군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선착순 200명까지 신청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11월 4일까지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전화(430-4051, 4052)로 신청하면 된다.

 

원은숙 홍천군보건소장은 “음주 폐해 예방의 달을 맞아 이번 강연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올바른 음주 습관과 절주 수칙을 익히길 바란다”라며, “음주뿐만 아니라 마약, 도박, 게임 등 다양한 중독 문제에 대한 인식을 함께 높여 건강하고 행복한 홍천을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