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7 (수)

어제 방문자
17,867

경기

‘2025 자율선택급식 4행시 공모전’, 시흥교육지원청에서 관내 학생 대상으로 개최

학생의 자율권, 선택권 존중을 위한 통합적 학교급식 지원

 

시흥교육지원청은 시흥 관내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 자율선택급식 4행시 공모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총 6건의 수상작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에게 자율선택급식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급식 문화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공모 주제는 자율선택급식 운영방법 “자율배식”, “선택급식” 을 소재로 한 4행시 창작으로, 관내 초·중·고·각종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공모전은 지난 7월 7일부터 8월 11일까지 실시됐으며, 총 47건의 작품이 접수됐다. 심사는 주제 적합성, 창의성, 완성도를 기준으로 공정하게 이루어졌으며, 교육장상-최우수상 3건(초·중·고 각 1건), 우수상 3건(초등 1건, 중등 2건)이 선정됐다.

 

최우수상 수상작들은 내가 선택한 급식에 대해 스스로 책임을 진다는 내용이 있어 자율선택급식의 취지를 잘 드러냈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우수상 수상작들은 자율선택급식의 의미를 따뜻한 시선으로 풀어내어 심사위원들의 공감을 얻어냈다.

 

심사결과는 9월 17일 이후, 시흥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게시 및 각급 학교에 공문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자율선택급식의 취지를 잘 이해하고, 이를 자신의 언어로 창의적으로 표현해 준 데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이 식단을 스스로 선택하고, 식사량을 조절하는 자기주도적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