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6 (수)

어제 방문자
4,540

전국

서귀포시, 고품질 감귤 출하를 위한 감귤 유통 지도 요원 모집

 

서귀포시는 2025년산 노지감귤 및 만감류의 고품질 감귤 출하 및 유통질서 확립을 위해 감귤 유통 지도 요원 13명을 오는 8월 1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서귀포시에 거주하는 신체 건강한 자로서, 만 19세 이상으로 감귤 유통 지도 활동에 제약이 없어야 하며, 또한,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운전이 가능한 자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8월 5일부터 14일까지이며, 서귀포시청 감귤유통과에 방문 제출하거나 우편, 이메일 등으로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류평가 및 품행·성실성·사회성, 감귤 유통에 관한 전반적 지식 등을 8월 하순에 면접평가하여 고득점자 순으로 채용하게 된다.

 

채용된 감귤 유통 지도 요원은 서귀포시 관내 304개소 감귤 선과장을 방문하여 상품 외 감귤 유통 행위에 대한 단속 및 농가 대상으로도 상품용 감귤 출하 시 품질검사 이행 여부 확인 등의 감귤 유통 전반에 대한 지도 및 감독 업무를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간 수행하게 된다.

 

유지호 서귀포시 농수축산경제국장은 “고품질 감귤 생산 및 공정한 유통 환경 조성은 감귤 산업의 지속성과 지역 농가 소득 향상의 핵심으로 철저한 지도·감독을 통해 소비자는 신뢰하고 농가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감귤 유통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