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1 (화)

어제 방문자
7,189

전국

서산시 음암면, 우리 동네 등잔 밑은 밝다‘태양광 센서등 설치 지원사업’추진

 

서산시 음암면은 지난 21일 야간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편리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취약계층 50가구를 선정하여 ‘태양광 센서등 설치 지원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태양광 센서등 설치 지원사업은 출입구 센서등 및 가로등이 없어 야간 보행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의 야간 보행 불편을 최소화하고 낙상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기획됐다.

 

각 마을 이장을 통해 집 주변에 가로등이 없는 취약계층 가구를 추천받아 현관 및 출입문 주변에 센서등을 설치했으며, 설치한 태양광 센서등은 자동 센서로 점등ž소등이 가능하여 편의성이 높고, 낮시간에 충전된 태양에너지를 활용함으로써 전기료 부담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해 주민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센서등 설치를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주변에 가로등이 없어 밤이되면 깜깜해 집 앞마당을 나가는 것도 어려웠는데, 센서등 설치로 밤에도 어둡지 않아 너무 기쁘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송진식 음암면장은 “센서등 설치로 어르신들이 더 밝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을 발굴하고 맞춤형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