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2 (월)

어제 방문자
1,676

전국

춘천시 시민 아이디어로 여는 AI 행정시대… AI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누구나 참여 가능…창의적 행정서비스 아이디어 발굴 목표

 

춘천시가 생성형 AI와 관련한 급격한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시민 중심의 AI 행정혁신을 위해 ‘2025 춘천시 생성형 AI 아이디어 경진대회’ 와 생성형 AI 행정서비스 도입을 위한 대시민 설문조사 진행하고 있다.

 

‘2025 춘천시 생성형 AI 아이디어 경진대회’ 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춘천시 행정서비스 혁신 아이디어 발굴로 오는 30일까지 열린다. 춘천시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으로 참가할 수 있다. 6개 팀을 선발해 총 2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자세한 내용은 춘천시 홈페이지(시정소식 게시판)와 경진대회 운영사무국(070-4454-0306)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생성형 AI 행정서비스 도입을 위한 대시민 온라인 설문조사도 2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우선적으로 도입해야 할 행정 업무 분야, 행정 업무에 생성형 AI 도입 시 기대효과에 대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 직원을 대상으로 생성형 AI 활용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4월부터 직원 50명을 대상으로 생성형 AI 서비스 구독료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2월 전 직원 대상 AI 역량 강화 교육에 이어 내달에는 실습 중심의 AI 활용 교육도 진행한다.

 

노진숙 춘천시 디지털정책과장은 “이번 경진대회와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행정서비스 변화와 편의를 제공하고,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스마트한 시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