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1 (화)

어제 방문자
6,528

서울

온 가족 웃음꽃 활짝 '제14회 도봉구 지역 아동센터 연합 체육대회' 개최

도봉구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 17개소 함께해 그 의미 더해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도봉구가 오는 9월 23일 도봉구청 지하1층 실내체육관에서 도봉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가 주최하고 도봉구가 후원하는 ‘제14회 도봉구 지역아동센터 연합 체육대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올해로 14번째를 맞는 본 대회는 도봉구 지역아동센터 간 화합과 친선을 도모하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 증진을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구 관계자는 “아동, 학부모 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됐다”며, “이번 대회에 많은 인원이 참여하는 만큼 안전상 문제가 없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는 도봉구 지역아동센터 17개소 아동, 학부모 및 종사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몸 풀기 체조를 시작으로 ▲비전 탑 쌓기 ▲지구 굴리기 ▲청판홍판 뒤집기 ▲체육대회의 꽃인 릴레이 계주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응원을 펼치며 하나되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 도봉의 주인공이 될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도봉구는 수준 높은 교육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그 일환으로 아동의 보호와 건전한 인격 발달, 정서 함양을 위해 도봉구 지역아동센터 17개소의 운영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교육’과 ‘돌봄’을 어우르는 다양한 방과 후 돌봄·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