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1 (화)

어제 방문자
6,528

서울

성북구 전통시장·골목형상점가가 함께하는 풍성한 한가위! 2023 전통시장 추석 명절 이벤트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온누리상품권, 경품 지급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서울 성북구가 추석을 맞이하여 관내 6개 전통시장 및 4개의 골목형 상점가가 참여하는 ‘2023 전통시장 추석 명절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제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소비자에게 명절 제수용품을 포함한 우수한 품질의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각 시장에서는 이벤트 기간에 농수산물, 축산물, 과일 등의 제수용품을 5~10% 할인 판매하고,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함초소금, 찹쌀 등의 경품 또는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구매한 영수증을 각 시장의 고객편의센터나 지정된 장소에 제출하면 온누리상품권 또는 경품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특히 이번 추석 명절에는 마을장터 개울장(9/23, 정릉시장), 커피 나눔 프로그램(9/25, 돈암시장), 떡메치기행사(9/27, 돌곶이시장) 등 시장별 추가 행사도 예정되어 있다.

 

23일부터는 구청장과 시장상인회가 관내 전통시장 투어를 실시할 예정이며 시장 상인들을 만나 직접 현안 사항을 청취하고, 명절 덕담을 나눌 계획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최근 불황으로 힘들어하는 지역 상인에게 활기를 불어넣고, 제수용품과 먹거리를 사기 위해 시장을 찾는 성북구민이 한결 즐거운 마음으로 추석을 보내시라는 의미에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이번 행사로 다들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라며, 우리 구는 항상 상인과 구민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성북구 추석 명절 이벤트에 참여하는 시장은 길음시장, 돈암시장, 돌곶이시장, 장위전통시장, 정릉시장, 정릉아리랑시장, 정릉골 골목형상점가, 성북천 골목형상점가, 배밭골 골목형상점가, 종암북바위길 골목형상점가 총 10곳이며, 명절 이벤트는 9월 20일부터 9월 28일까지 진행한다. 시장별로 행사 기간 및 혜택은 조금씩 다르므로 구체적인 내용은 해당 시장 또는 성북구청 지역경제과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