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1 (화)

어제 방문자
6,528

의회

“서울시 재개발‧재건축 활성화 연구모임” 워크숍 개최!

서울시 모아타운 추진현황 및 개선방안 관련 발표와 질의응답 시간 가져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서울특별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서울시 재개발·재건축 활성화 연구모임’이 9월 18일 '서울시 모아타운 추진현황 및 개선방안 모색' 워크숍을 개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서울시 재개발·재건축 활성화 연구모임’은 주택공간위원회 김태수 부위원장(국민의힘, 성북구 제4선거구)이 대표의원인 의원연구단체로, 서울시 재개발·재건축 정책 점검, 현장 의견 청취, 재개발·재건축 절차 간소화 및 신속화를 통해 재개발·재건축 활성화를 도모하여 주택 문제를 해결하고자 설립됐다.

 

금번 워크숍은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1부는 서울시 모아주택 추진현황에 대해 김지호 서울시 모아주택계획팀장의 발제와 이에 대한 의원들의 질의응답 및 자유토론이 있었으며, 2부는 SH공사 참여 모아타운 공공관리 시범사업 추진현황에 대해 조창희 SH공사 모아주택사업부장이 발제하고 의원들과 자유롭게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워크숍을 주관한 김태수 의원은 “지난 10여년간 뉴타운 등 정비구역들이 대거 해제되고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들이 정체되어 주거환경이 갈수록 낙후되고 주택공급 부족도 악화되고 있는데, 서울시에서 추진중인 모아타운이 이러한 주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할을 해 주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활발한 연구모임 활동을 통해 실효성 있는 개선책 마련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서울시 재개발·재건축 활성화 연구모임’은 10월에는 모아타운과 더불어 서울시가 적극적으로 추진중에 있는 신속통합기획 추진현황 및 개선방안과 관련하여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