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1 (화)

어제 방문자
6,528

서울

은평구, "협력이 만든 긍정적인 변화, 역동의 시작"…아동학대 대응체계 협력 나눔 워크숍 개최

은평구, 서울은평아동보호전문기관 공동 주최·주관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은평구는 지난 19일 효율적인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아동 보호를 위한 ‘아동학대 대응체계 협력 나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는 관계 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역할을 이해하는 소통의 장으로, 다양한 유관 기관과 함께하는 취지를 가지고 은평구와 서울은평아동보호전문기관이 공동 주최·주관했다.

 

워크숍은 은평구 아동보호팀, 서울은평아동보호전문기관, 서울특별시립 서부아동복지센터, 서울은평·서부경찰서 학대예방경찰관(APO) 및 수사관, 그 외 유관기관 담당자 등 60여 명이 참여해 진행됐다.

 

1부 공동체 프로그램(DISC 행동유형 커뮤니케이션 강의)과 2부 아동학대 협력체계 기조강연 및 기관별 협력 우수사례 공유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DISC 행동유형 분석으로 아동학대 대응 인력 상호 간 이해도를 높이고, 행동 유형별 공동체 활동을 통해 협력 네트워크를 활성화했다. 2부에서는 아동학대 협력체계 기조강연 및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유관기관 상호 역할과 고충을 이해하고, 협력이 만드는 긍정적인 변화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은평구 관계자는 “아동학대 대응은 유관기관 간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아동학대 대응체계 협력 나눔 워크숍이 아동학대 대응 유관기관 간 긍정적인 협력체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아동이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