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1 (화)

어제 방문자
6,528

의회

서울특별시의회, 서울미래전략 통합추진 특별위원회 구성 확정

김동욱 의원, 서울미래전략 통합추진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대표발의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서울시 중장기 발전을 위한 기술, 경제, 사회, 인구, 환경, 복지, 관광, 도시계획 등 각 분야에 분산된 서울 비전의 미래전략들을 통합하여 의회 차원에서 지속적인 추진 방향과 장기적인 실행 계획을 마련하기 위한 “서울미래전략 통합추진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이 15일 서울특별시의회 제320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함으로써 특별위원회 구성을 확정했다.

 

서울미래전략 통합추진 특별위원회 구성을 대표발의한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김동욱 의원(국민의힘, 남5)은 “4년(총선, 지선) 또는 5년(대선)마다 많은 선거를 치루면서 서울시의 미래비전 관련 정책들이 지속성을 띠기 어려웠으나, 이제는 20년, 30년, 100년 등 중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한 정책들을 발굴하고 미래 예측과 미래전략을 통합적으로 수립 및 분석할 수 있도록 그 초석을 마련한 것.”이라고 특별위원회 구성의 배경을 밝혔다.

 

이번 특별위원회 구성에 앞장선 김동욱 의원은 지난 4월 서울시 미래전략과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고 '서울특별시 미래전략과제 발굴 및 육성 조례'제정안을 발의하는 등 서울의 체계적인 미래비전 구축을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김 의원은 특별위원회를 통해 “서울특별시의회에서 선제적으로 장기적인 미래전략을 통합한 서울 비전을 구축할 수 있도록 서울시를 비롯하여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력하고, 100년 서울의 청사진을 설계함으로써 시민이 행복하고 세계가 인정하는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들어가는 데 기틀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앞으로 서울미래전략 통합추진 특별위원회는 김동욱 의원을 비롯한 13명의 의원은 위원회 활동을 통해 서울 비전에 관한 분야별 구체적인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여 서울시에 제안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