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1 (화)

어제 방문자
6,528

서울

성북구, 20일 '마을공동체·사회적경제 한마당' 개최

9월 20일, 성북구청 바람마당 일대에서 ‘열려라 함께, 고(GO)·백(100)해요’ 행사 개최할 예정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서울 성북구가 오는 20일 오전 11시부터 18시까지 성북구청 바람마당 일대에서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 조직이 함께하는 ‘2023 성북구 마을공동체·사회적경제 한마당 축제 [열려라함께, 고(GO)·백(100)해요]’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가 100가지의 다양한 방향으로 나아가자’라는 슬로건을 주제로 성북구민이 우리 지역의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를 이해하며 다양한 체험에 직접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성북구는 이 축제를 통해 마을공동체의 다양한 활동과 사회적경제 제품, 서비스 등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해 지역 내 공동체의 확산과 사회적경제의 지속적 성장을 도모하고자 한다.

 

이날 행사에는 성북구 내 마을공동체와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등 52개 단체가 참여해 다양한 부스를 설치해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행사 시간 동안 8팀의 문화예술공연으로 축제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 행사개막식과 함께 마을과 이웃이 참여하는 문화예술공연 다같이 즐겨보GO! ▲ 즐거운 분위기에서 마을공동체 활동과 사회적경제 제품·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새롭게 경험하GO! ▲ 사회적경제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가치를 만들GO! ▲ 친환경제품 먹거리를 판매하는 함께 맛보GO!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오전 11시 개막식에는 각 단체 대표(마을공동체 대표, 사회적기업 대표, 협동조합 대표, 구청장)가 참여해 마을공동체와 사회적적경제의 역할이 지역 내 선순환으로 이어지는 의미를 담은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이해하고 조직 간 연대와 협력을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구민의 인식이 한층 더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