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2 (수)

어제 방문자
2,328

서울

"나와 자녀의 마음을 다독이는 소통법은?" 은평구 드림스타트, 부모 교육 프로그램 진행

자녀들의 마음을 읽고 소통하는 법을 부모의 입장과 자녀의 입장이 각각 돼보며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은평구 드림스타트는 지난 5일 은평신협 문화센터에서 ‘2023년 은평구 드림스타트 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나’로 살아가는 것이 중요한 시대에, 자녀들의 마음을 읽고 소통하는 법을 부모의 입장과 자녀의 입장이 각각 돼보며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날 강의는 박명금 동은심리상담교육센터 교육센터소장이 진행하고,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의 학령기 부모 28명이 참여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양육자는 “부모 역할도 배워야 아이들과 더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고, 아이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잘 자랄 수 있을 거라 생각된다”며 “아이들이 보내는 다양한 신호들을 알아보고, 공감하고, 인정하며 소통할 수 있는 법을 아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은평구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부모는 아이에게 우주라고 한다”며 “오늘 교육에서 배운 자녀와의 다양한 소통을 통해 화목한 가정으로 아름다운 변화가 시작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