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2 (수)

어제 방문자
2,328

서울

은평구 진관동, '진심(心)박스' 진관동의 따뜻한 마음(心) 전달식

진심박스’는 실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청소용품 및 세면도구로 구성, 총 200가구에 지원 예정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은평구 진관동은 지난 8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녹번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진관동의 따뜻한 마음(心)을 담은 ‘진심(心)박스’ 전달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진심박스’는 진관동에 전입한 취약가구와 기초생활수급 및 차상위 등 신규 책정 대상을 환영하고 적응을 돕기 위해 계획됐다. ‘진심박스’는 실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청소용품 및 세면도구로 구성돼 있으며 총 200가구에 지원될 예정이다.

 

동주민센터 복지플래너, 방문간호사, 복지관 사회복지사가 함께 가정에 직접 방문해 ‘진심박스’를 전달하며 맞춤형 복지 정보와 간단한 건강 상담까지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주민들에게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공종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장은 “따뜻한 마음이 전해졌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장우연 진관동장은 “상대적으로 소외된 이웃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다“며 ”앞으로도 녹번종합복지관과 협력해 주민들에게 빈틈없는 지역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