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2 (수)

어제 방문자
2,328

서울

성북구 월곡1동, 가을맞이 주민자치 프로그램 ‘풍성’

9/5~10/26, 총 14회 어르신들을 위한 ‘찾아가는 웃음 치료 강좌’ 실시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서울 성북구 월곡1동 주민자치회가 가을을 맞아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마련했다.

 

9월 5일부터 9월 16일까지 매주 화, 목, 토 총 6회에 걸쳐 월곡1동주민센터 3층 새마을문고에서 초등학생 대상 ‘직업체험학교’와 ‘북콘서트’를 실시한다.

 

직업체험학교는 요즘 학생들이 관심사를 반영해 보컬리스트,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웹툰 작가, 파티셰 4가지 강좌로 구성했다. 북콘서트는 저자와 함께 동화책을 읽으며 저자의 설명을 통해 다양한 사고를 하고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9월 5일 첫 수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 “꿈이 아이돌인데 자유롭게 질문하며 아이돌에 대한 현실적인 부분을 알 수 있게 되어 좋았다”라며 “기회가 있으면 한 번 더 수업을 듣고 싶다”라고 말했다.

 

9월 5일부터 10월 26일까지 총 14회에 걸쳐 지역 경로당 4곳과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 등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찾아가는 웃음 치료 강좌’가 열린다.

 

일상에 지치고 힘들었던 마음을 함께 웃고 신체 활동을 하며 치유한다.

 

9월 5일 첫 강좌에서 한 어르신은 “사람들과 함께 웃고 신체 활동하며 스트레스를 모두 날려버렸다”라며 “요즘 뉴스에서 들리는 어두운 소식 때문에 우울했었는데 기분이 많이 좋아졌다”라고 말했다.

 

최용상 월곡1동 주민자치회장은 “앞으로도 월곡1동의 실정에 맞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시하며 주민자치사업을 이어나갈 것이다”라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