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2 (수)

어제 방문자
2,328

서울

성북구, 실질적인 양성평등 향한 걸음...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성료

양성평등주간 맞이 9월 1일 유공구민 9명 표창 수여식과 서경덕 교수 명사 특강 진행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서울 성북구가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한 성북’을 주제로 9월 1일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주민, 여성단체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여성의 지위 향상에 이바지한 유공 구민 9명의 표창 수여식과 ‘창의와 도전 세상을 바꾼다’라는 주제로 서경덕 교수의 특별강연이 진행됐다.

 

또한 성북여성취업교육센터 · 성북여성교실 수강생 작품 전시회와 양성평등 정책 관련 홍보·체험 부스를 마련하여 양성평등에 대한 주민의 관심과 호응을 끌어내는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양성평등의 실현과 여성의 복지증진에 헌신해 온 유공 구민분들과 민관 협력 기관,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라는 인사와 함께 “대한민국의 희망인 우리 아이들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돌보며 누구나 걱정 없이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가족과 사회가 함께 고민해 추진해 나가야 한다. 이번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가 양성평등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고 실질적인 양성평등을 실현을 위해 일상 속에서 실천을 다짐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