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9 (목)

어제 방문자
2,873

전국

하버시티 부산 동구, 좌천미니파크골프장 조성으로 주민여가에 활력을

 

부산 동구는 구민들이 집 가까이에서 편리하게 파크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지역 내 폐교된 좌천초등학교(좌천동 874번지) 부지를 활용하여 6홀 규모의 좌천미니파크골프장을 지난해 12월말 조성했다.

 

파크골프는 가족, 친구들과 함께하는 여가 스포츠로 최적의 활동이며, 모든 연령대가 쉽게 배울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조성된 좌천미니파크골프장은 9홀 이상의 정식 규모의 구장은 아니지만20~50m의 중‧단거리 6개 홀을 갖추고 1홀에서 6홀까지 이동하면서 2~4명이 함께 소규모 경기를 진행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동구 파크골프 회원들 뿐만 아니라 파크골프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 ‘파린이’(파크골프+어린이) 에게도 인기있는 장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지역 내 부족한 체육시설 확충과 파크골프 저변 확대를 위해 수정5동파크골프연습장, 증산다목적잔디구장 파크골프연습장에 이어 이번에 좌천미니파크골프장을 추가로 설치했다. 현재 진행 중인 수정산복합스포츠단지 조성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좌천미니파크골프장은 지난 1월 6일부터 동구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임시 개장했으며 2월 중 정식 개장할 예정으로,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