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0 (화)

어제 방문자
7,627

전국

서구 청소년문화의집, ‘불맛 가득 화끈한 중화요리 열전’ 실시

 

부산 서구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7일, 지역사회 9세~24세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2024 청소년수련시설 스탬프 투어’ 프로그램 ‘불맛 가득 화끈한 중화요리 열전’ 1차수를 실시했다.

 

2024 청소년수련시설 스탬프 투어 BYCT(Busan Youth Center Tour)는 부산광역시 청소년 수련시설 협회의 주관으로 부산 내 수련시설들이 각자의 특색이 반영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청소년들의 자주적인 참여를 통한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되는 사업이다.

 

‘불맛 가득 화끈한 중화요리 열전’은 중국의 다채로운 식문화와 짜장면이 우리나라에 들어오게 된 계기를 알아본 후, 서구 청소년 문화의집 조리특화 시설을 이용해 청소년들이 직접 간짜장을 조리해 먹어보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 모 청소년은 “지난해에 마라샹궈를 친구들과 만들어 먹었던 생각이 나 이번에도 참여했다. 내가 만든 짜장면이 정말 맛있었다.”며 “올해는 모든 수련시설의 프로그램에 참여해 스탬프를 전부 모을 생각이다.”고 활동 소감을 말했다.

 

이에 안재민 관장은, “각 기관의 개성과 특화시설을 반영한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에게 언제나 열려있으며, 모든 청소년 수련시설은 여러분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불맛 가득 화끈한 중화요리 열전’은 11월 9일 10시에 2차수가 실시될 예정이며,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및 신청은 문화의 집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051-257-9162로 문의 시 안내가 가능하다.

 

또한 ‘2024 청소년수련시설 스탬프 투어 BYCT’의 자세한 일정과 참가 신청에 관한 문의는 부산광역시 청소년 수련시설 협회 홈페이지의 게시물을 참조하거나 연락하면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