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1 (수)

어제 방문자
6,253

부산

부산 동구, 의료급여“self 건강지킴”건강강좌 실시

 

뉴미디어타임즈 한기수 기자 | 부산 동구는 13일 의료급여수급권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동구청 대강당에서 의료급여 바로 알기 “우리동네 약사와 함께하는 self 건강 지킴” 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강좌는 올바른 약물 복용 및 오남용 예방과 의료급여제도 안내, 부정수급예방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동구는 인구 86,973명 중 노인인구가 25,340명으로 전체 인구 대비 29.1%를 차지하며, 의료급여 수급권자는 7,117명으로 인구 대비 8.2%를 차지하고 있다.

 

의료급여 수급권자 중 65세 노인이 3,486명이며, 고혈압, 당뇨병과 같은 만성질환과 기타 질환을 앓고 있어 과다한 의료기관 이용으로 진료비 부담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동구는 적정한 의료 이용과 자가 건강관리를 통해 개인의 과다한 약물 복용을 방지하고 의료급여 재정 안정화에 기여하고자 매년 정기적으로 신규 의료급여 수급권자를 대상으로 강좌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강좌는 수급권자들의 적절한 건강 유지를 위해 부산약사회 전문의료인(이향란 약사)의 올바른 약물 관리법 강연을 통해 질병을 예방하고 관리하여, 자가 건강관리 향상과 더불어 합리적 의료 이용의 이해도를 높였다.

 

동구 의료급여 관계자는 “앞으로 의료급여수급자의 의료서비스를 누구나 빠짐없이 받으실 수 있도록 의료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