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30 (월)

어제 방문자
3,467

서울

꿈을 향한 상상력! 2023 성북구 진로박람회 개최

10월 27일 한성대학교 교내에서 약 40여 개의 다양한 진로 체험 부스 운영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서울 성북구가 10월 27일 오전9시부터 오후16시까지 한성대학교에서 중·고등학생 대상 '2023년 성북구 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진로박람회는 미래기술 이해·전공 탐색·진로직업 체험의 기회를 폭넓게 제공함으로써 관내 청소년의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내 대학 등 18개 기관이 참여한 이번 박람회에는 총 40개의 부스가 운영된다. 각자의 관심과 흥미에 따른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만큼, 청소년의 진로 결정 및 원활한 고입·대입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 부스는 다음과 같다. 미래기술분야로는 ▲디지털 헬스케어 ▲앱 ▲인공지능 ▲자율주행 자동차 ▲스마트 시티 등 19개 부스에서 신산업 기술의 이해를, 전공탐색 분야로는 ▲간호학 ▲교육학 ▲뷰티 ▲수리통계데이터사이언스학 ▲수학 등 관내 대학이 운영하는 13개 부스에서 전공학과의 이해를 돕는다. 또한 진로체험 분야에서는 ▲소방관 ▲디자이너 ▲건축가 ▲기후환경활동가 등 8개 부스에서 여러 직업에 대해 배우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승로 구청장은 “오늘 진로박람회를 통해 중·고등학생들이 즐거운 체험과 다채로운 경험으로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가기를 바란다”라고 전하며, 진로박람회에 대한 구민의 많은 성원을 당부하고 앞으로의 진로·진학교육 사업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