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30 (월)

어제 방문자
3,467

서울

은평구, 우리동네돌봄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우리동네돌봄단 70명 대상으로 정신질환에 대한 이해와 정신건강 관리법 교육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은평구은 지난 19일 은평구청 대회의실에서 우리동네돌봄단 70명을 대상으로 ‘우리동네돌봄단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관·학 교육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서정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진행됐다.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해 취약계층 가정에 전화로 안부를 확인하고 직접 방문하는 우리동네돌봄단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강의는 ‘정신질환에 대한 이해 및 정신건강 관리법’을 주제로 안해용 강사(라이프호프기독교자살예방센터 사무총장)가 진행했다.

 

강의 주제는 활동 현장에서 대면하는 정신질환을 앓는 대상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정신건강 관리법을 배워 우리동네돌봄단 활동에 도움이 되고 계속해서 건강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선정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불안장애·강박장애 등에 대한 이해, 복지대상자 소통 방법, 자살 예방 및 긴장 완화 방법 등으로 이뤄졌다. 수강한 우리동네돌봄단들은 활동과 실생활에 실천할 수 있는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았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은평구 우리동네돌봄단 전문성 향상과 함께 활동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란다”며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고독사 예방이 계속해서 이뤄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