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30 (월)

어제 방문자
3,467

서울

성북구, 장위3동 주민이 하나 되는 ‘주민화합 한마당’ 열려

장위3동 세대통합형 마을축제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서울 성북구 장위3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상중)가 지난 21일 토요일 장위3동 마을공원에서 ‘장위3동 주민화합 한마당 축제’를 열었다.

 

2023 주민자치 동단위 계획형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대규모 재개발 사업으로 인해 공동화(空洞化)되는 마을에 대한 애착심을 일깨우고 새로운 주민과 기존 주민의 경계를 허물며 화합을 도모하고자 기획했다.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준비하고 진행한 이번 한마당 축제는 사물놀이, 남대문중학교 댄스공연, 서울 시립 청소년센터 노래 공연이 펼쳐져 어른들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재능과 끼를 발산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또한 난타, 민요, 장구 공연과 라인댄스, 성북시니어클럽 인형극 등 다양한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장위3동주민자치회에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에코백 만들기, 한방차 만들기, 친환경 비누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장3탐사대 전시회 부스 운영했다. 플리마켓을 열고 풍선아트, 포토존 등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김상중 주민자치회 회장은 “이번 축제는 주민이 한마음으로 준비부터 운영까지 모든 분야에 참여하는 ‘주민참여형 마을 축제’로 매우 의미 있는 행사다”라며 “앞으로도 장위3동의 발전을 위해 주민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성관 장위3동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더욱 주인의식을 가지고 발전하는 주민자치회가 되길 바라며, 더불어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현재 장위3동은 재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와중에도 주민자치회에서 세대통합형 마을축제를 마련하여 많은 주민들이 함께 모여 즐길수 있도록 해주시니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주민 스스로가 직접 참여하여 만들어 나가는 장위3동 마을축제가 동네에 잘 뿌리 내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