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30 (월)

어제 방문자
3,467

서울

은평구, '제17회 은평구 어르신 민속장기대회' 개최

불광천 어르신쉼터 ’은평춘당‘에서 개최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은평구는 지난 18일 불광천 어르신쉼터 은평춘당에서 (사)대한노인회 은평구지회 주관으로 ‘제17회 은평구 어르신 민속장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어르신 민속장기대회’는 건전한 놀이문화인 장기 대국을 통해 고유한 전통문화를 계승·발전하고 어르신의 건강한 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은평구 거주 만 65세 이상 어르신 92명이 참가해 예년보다 높은 참가율을 보였다. 대회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돼 6회차의 대국 끝에 우수한 성적을 낸 참가자 8명을 선발해 시상했다.

 

한편 은평구는 (사)대한노인회 은평구지회와 어르신들의 활기찬 여가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어르신 건강증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어르신 민속장기대회 개최하고 게이트볼, 시니어올림픽 참가 지원을 통해 어르신 건강증진과 건전한 여가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번 장기대회에 참가한 한 어르신은 “은평춘당이 주말에도 운영하면서 자주 나와 연습한 보람이 있다”며 “우리 같은 노인들이 활기차고 즐거운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런 대회가 더욱 확대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제17회 어르신 민속장기대회 개최를 맞아, 승부를 떠나 전통 놀이를 이어가는 마음으로 화합하고 친목을 다지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여가 활동과 건강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