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30 (월)

어제 방문자
3,467

서울

성북구 청소년지도협의회, 전통민속놀이 한마당 축제 성료

성북구 청소년지도협의회, 전통 민속놀이로 우리 민족의 문화 가치를 되새기는 축제 진행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서울 성북구가 14일 성북구 정릉2동 교통광장에서 청소년 가족을 대상으로 전통 민속놀이로 우리 민족의 문화 가치를 되새기는 “전통민속놀이 한마당 축제”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성북구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노영식)가 사전접수와 현장접수를 통해 200여 명의 청소년과 가족에게 고누놀이, 쌍육놀이, 널뛰기, 활쏘기, 죽방울놀이, 대형 윷놀이, 딱지치기, 제기차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선보였다. 체험부스에서는 솟대, 제기 및 천연비누 만들기 체험행사도 진행해 다채로움을 더했다.

 

이번 전통민속놀이 한마당 축제는 23년도 아동청소년 어울마당 민간단체 보조금 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이다. 행사에 한국전통놀이연구보급회 강사들이 전통민속놀이 지도에 나서 전통놀이의 역사와 놀이방법을 전달했다. 청소년지도협의회원들이 봉사자로 참여해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교통안전 및 접수, 안내, 기념품 전달 등을 맡았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전통민속놀이를 체험하며 우리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가족 간의 친밀감을 높이는 동시에, 건전한 청소년으로 성장하는데 유익한 축제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