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1 (화)

어제 방문자
6,528

서울

"모두모두 모여라" 도봉구 방학2동, '모모모 축제' 21일 개최

지역주민 공연, 체험부스, 벼룩장터, 김밥말기 등 다양한 즐길거리 풍성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도봉구 방학2동은 10월 2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샘말어린이공원 일대(시루봉로15길 일대)에서 ‘방학2동 모모모(모두모두 모여라) 축제’를 개최한다. 이날 축제가 열리는 시루봉로15길 일대는 차없는 거리로 운영된다.

 

방학2동 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지역주민의 최대관심사인 지역 환경 및 주민의 건강을 생각하는 ‘환경·금연 캠페인’과 더불어 문화공연, 체험부스, 벼룩장터 등 주민 모두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마을축제 시작을 알리는 길놀이(사물놀이)를 시작으로 자치회관 프로그램 공연, 난타, 힙합댄스, 밸리댄스, 악기연주 등 다양한 볼거리와 부스별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축제 말미에는 메인 이벤트로 ‘일(1) 년에 한(1) 번 김밥으로 하나(1) 되기’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초대형 김밥말기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주민이 직접 기획‧실행하는 모모모 축제는 지역축제의 취지를 살려 축제에서 진행한 장터와 체험부스에서 발생한 수익금의 10%를 다음 축제를 위한 기금으로 기부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해 고생하여 주신 방학2동 축제추진위원회 분들께 감사드린다. 주민들께서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모모모 축제에서 즐겁고 소중한 추억을 많이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