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1 (화)

어제 방문자
6,528

서울

은평구 불광2동, “이웃마음 모아모아”…추석맞이 행복가득 꾸러미 나눔 행사 개최

송편, 배추김치, 물김치, 과일, 식혜, 양념불고기 등의 명절 음식과 해조류, 잡곡, 세제류 세트 등 꾸러미를 만들어 저소득 취약가구에 전달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은평구 불광2동은 지난달 26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추석맞이 행복가득 꾸러미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추석 명절 소외되기 쉬운 저소득 취약가구에 건강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마련했다. 나눔한 꾸러미에는 송편, 배추김치, 물김치, 과일, 식혜, 양념불고기 등의 명절 음식과 해조류, 잡곡, 세제류 세트 등 다채로운 선물들이 담겼다.

 

이 꾸러미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 취약계층 50가구에 전달됐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집으로 방문해 꾸러미 전달과 함께 안부 인사를 전하고 말벗을 해드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불광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후원과 회비로 추진됐다. 연신내새마을금고에서 세제 세트를 후원해 진행됐다. 특히 불광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송편, 김치, 식혜, 양념불고기, 과일을 별도로 후원했다.

 

이영자 불광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추석 명절에 심리적 고립감이 더해질 우려가 있는 저소득 주민들에게 작은 위로라도 되길 소망한다”는 바람을 전했다.

 

박영미 불광2동장은 “장바구니 물가가 올라 저소득 가구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시기에 주민을 살피고 돌보는 일에 앞장서 주시는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주민의 삶이 더 편안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