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1 (화)

어제 방문자
6,528

서울

“ 어르신들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 제27회 성북구 노인의 날 기념행사

9월 26일 성북미디어마루에서 어르신 등 약 700여명 참석하여 성황리 열려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서울 성북구가 제27회 노인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에 귀감이 된 모범 어르신과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및 단체에 감사의 뜻을 전하는 기념식을 개최했다.

 

노인의 날은 매년 10월 2일로 경로효친 사상의 미풍양속을 확산시키고 어르신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기 위해 1997년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26일 성북미디어문화마루 꿈빛극장에서 펼친 이번 행사는 성북구가 주최하고 성북구 지역사회보장실무협의체 어르신분과(성북노인종합복지관, 삼선실버복지센터, 정릉실버복지센터, 상월곡실버복지센터, 석관실버복지센터, 장위실버복지센터, 진각재가노인지원센터)가 주관했다.

 

이날 행사에는 우리은행성북구청지점, 신한은행길음동지점, (자)아워홈, 삼양식품, 도토리캐리커쳐, 한국웰에이징협회, 가치쿡쿡의 후원으로 더욱 풍성하게 마련됐다.

 

대한노인회성북구지회장, 국회의원, 시·구의원, 경로당 182개소 회장, 복지시설 및 센터장, 지역 내 어르신 등 약 700여 명이 참석해 노인에 대한 감사와 공경의 의미를 되새기고 어르신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행사의 의미를 함께했다.

 

성북노인종합복지관 및 정릉실버복지센터 어르신공연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이 본격적으로 개최됐다.

 

기념식에는 모범어르신과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은 26명에 성북구청장 표창을 수여하며 노인에 대한 감사와 공경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를 가졌다.

 

이어 어르신을 위한 초대 가수 및 국악인의 축하공연과 야외에서 진행된 민속놀이 한마당, 버블쇼, 통기타공연, 뷰티케어 등 어르신뿐만 아니라 전 세대가 함께 어울리는 참여형 부대행사로 화합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승로 구청장은 기념사를 통해 “우리가 누리는 풍요는 격변기를 살아온 어르신들의 희생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라며 “ 어르신들이 이룬 역사를 잊지 않고 어르신들이 존중받고 행복한 성북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