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1 (화)

어제 방문자
6,528

서울

서울시, 키즈탐험대가 되어 생물종탐사 떠나요! 푸른수목원 탐험대원 모집

푸른수목원,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키즈와 함께 생물종탐사 10월 7일, 10월 14일진행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서울시는 구로구 항동에 위치한 푸른수목원에서 다양한 생물을 탐사해보며 생태계의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는 생물종탐사 프로그램을 10월 7일, 14일 개최하고 참여할 키즈 탐험대원을 9월 25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생물종탐사 프로그램은 탐사자가 직접 탐사지도를 가지고 탐사장소를 찾아 다양한 생태미션을 주도적으로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생태문제를 스스로 해결해보고 코스별 미션을 수행하며 판단력, 추리력, 통찰력을 키우는 생태활동 프로그램이다.

 

푸른수목원에서는 자연 생태계 보존에 대한 참가자의 관심을 높이고 도심 내 생물다양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미션을 구성했고, 수목원 내의 우리나라 특산식물을 찾아보거나 열매를 활용한 오감체험, 새 탐조 등의 체험을 제공한다.

 

푸른수목원과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키즈((주)더네이쳐홀딩스)가 협력하여 개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 3~6학년 자녀 1명과 보호자 1명이 한 팀으로 구성되며 회당 30팀을 모집 운영한다.

 

탐사일정은 10월 7일, 14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참가자 모집은 9월 25일부터 10월 1일까지 1차 접수, 10월 2일부터 10월 8일까지 2차 접수를 진행한다.

 

탐험대 신청 방법은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키즈’ 카카오 플러스친구 추가 후 채팅방 하단 ‘키즈 탐험대’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 탐험대원은 각 모집 마감일 기준 다음날 개별 안내 예정이고,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식물원 푸른수목원운영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대성 서울식물원장은 "다양한 미션 수행으로 자연에서의 오감을 깨우고 성취의 기쁨을 느끼며 가족간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라며 "친환경 생태수목원인 푸른수목원에서 생물다양성을 배우고 생태계 보존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