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어제 방문자
8,818

전국

‘2025 작은영화관 기획전’ 청양시네마 개최!

추억의 고전부터 독립예술영화까지, 무료로 즐기는 영화 축제

 

청양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청양시네마가 주관하는 ‘2025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지난 26일부터 오는 11월 4일까지 청양시네마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매주 4회씩 총 30회 상영으로 진행되며, 고전영화·독립예술영화·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 14편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영화와 연계된 교육 프로그램 3회가 함께 운영돼 영화 감상의 폭을 넓힌다.

 

‘고전영화’ 분야에는 ▲8월의 크리스마스 ▲라붐 ▲접속 ▲봄날은 간다 ▲공동경비구역 JSA 등이 상영되고, ‘독립예술영화’ 분야에선 ▲메기 ▲우리들 ▲봄밤 ▲해피엔드 ▲작은 정원 ▲우리 지금 만나 등을 선보인다.

 

애니메이션으로는 ▲겨울왕국의 무민 ▲마당을 나온 암탉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작품도 준비됐다

 

특히 작은영화관 기획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감독과의 대화’ 프로그램을 비롯한 맞춤형 연계 행사도 열려 영화 팬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상영작 관람과 교육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신청은 청양시네마로 문의하거나 현장을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청양시네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작은영화관 기획전은 2014년부터 지역민의 영상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해 추진돼 왔으며, 올해는 전국 15개 작은영화관에서 동시에 열린다.

 

청양시네마는 5년 연속 공모에 선정돼 군민과 함께하는 영화 축제를 이어가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