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8 (금)

어제 방문자
4,659

전국

경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로 찾아가는 공연 교육’성료

학교폭력, 사이버 도박 예방 및 생명존중 주제로 교육 효과 높여

 

경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성희)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 동안 관내 11개교(초등학교 4, 중학교 6, 고등학교 1)에서 3,60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학교로 찾아가는 공연 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공연은 ▲학교폭력 예방(4회), ▲생명 존중 교육(3회), ▲사이버 도박중독 예방(4회)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됐으며, 실제 청소년들이 일상에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위기 상황을 이해하고 올바른 가치관과 건강한 사회적 태도를 형성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히, 무겁고 민감할 수 있는 내용을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닌 웃음과 감동이 어우러진 연극 및 뮤지컬 형식으로 표현함으로써 교육적 효과와 예술적 흥미를 동시에 제공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공연 속 상황과 인물의 갈등과 회복 과정을 지켜보며, 위기 상황에 처했을 때 혼자 고민하거나 주저하지 않고 학교나 전문 기관에 도움을 청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배우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정성희 센터장은“공연 추진에 협조해 주신 각급 학교와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참여형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심리적 어려움 없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상담, 심리검사, 부모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과 보호자는 청소년1388 또는 경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