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2 (수)

어제 방문자
6,358

전국

성동구 행당제2동 주민자치회, 선진지 탐방으로 위원 역량강화

전남 여수시 및 순천만 일대 우수 선진사례 학습 및 성과 공유로 지역발전 방향 모색

 

서울 성동구 행당제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6월 22일부터 23일까지 1박 2일간 전남 여수시 및 순천만 일대로 선진지 탐방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번 탐방은 현장 중심의 학습을 통해 주민자치 위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사회에 적용가능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기획됐으며, 위원 및 행정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전남 여수시와 순천 지역은 지역공동체 활성화 및 생태관광, 주민 참여형 도시재생 등에서 우수사례로 평가받고 있어 탐방지로 선정하게 됐다.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여수시 고소동 벽화마을과 오동도 등을 방문해 관광자원 개발 및 해양 관광지 연계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 전략을 청취했다. 또한 순천만 국가정원에서는 친환경 생태 복원과 주민참여가 조화를 이루는 정원도시의 우수사례를 현장에서 체험했다.

 

행당제2동 주민자치회는 탐방에서 얻은 우수사례를 기반으로 지역 실정에 맞는 프로그램 개발과 다양한 자치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충주 행당제2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선진지 탐방을 통해 지역을 위한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됐으며, 우리 동에서도 주민이 주도하는 다양한 자치사업을 구상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현숙 행당제2동장은 "위원들과 함께 지역의 미래 발전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으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 활동이 더욱 활발히 이어질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아낌없는 응원과 지원을 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