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2 (수)

어제 방문자
6,358

전국

손과 마음에 닿는 감동..하동군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호응

하동군노인장애인종합복지관, 악양면 주민 150여 명에게 복지 서비스 제공

 

하동군노인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난 27일 하동악양농협 대봉감가공센터에서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사업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은 복지시설 접근성이 낮은 면 단위 주민들에게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고,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해 지역 내 복지 편중 현상을 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날 행사에는 악양면민 약 150명이 참여해 손 마사지, 네일아트 등 일상 속 힐링 프로그램은 물론 정신건강 상담, 체성분 분석, 뇌파 검사, 혈압 측정 등의 건강 서비스를 폭넓게 체험했다.

 

또한, 하동의 특산물인 녹차를 직접 우려내어 제공하는 다도 봉사 활동도 함께 진행되어 참여자들은 시원한 차 한 잔과 함께 여유로운 쉼과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어서 진행된 색소폰, 장구, 통기타 연주와 라인댄스 공연은 지역 예술인들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졌으며, 참여자들에게 더욱 뜻깊은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멀리 읍내까지 나가지 않고도 이렇게 다양한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정말 유익했다. 몸도 마음도 가벼워지는 기분”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읍·면 간 복지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기획한 이동복지관 사업이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춘 찾아가는 복지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