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9 (일)

어제 방문자
1,198

전국

충주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워크숍 실시

25개 읍면동 협의체 위원이 모여 협의체 기능과 활동 사례를 톡톡히 배워

 

충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8일 수안보 상록호텔에서 25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체 위원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한국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대권 고문을 강사로 초청해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해 및 활동 우수사례’ 주제로 진행됐다.

 

강의는 △읍면동 협의체 기능 및 활동사례 △회의 운영 및 기술 △우리 동네 어려운 이웃과의 소통과 상담 등 다양한 내용을 사례 중심으로 다루며 현장 중심의 실용적인 정보로 이뤄졌다.

 

이 밖에도 읍면동 노래자랑 등 위원 간 화합하고 상호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위원은 “이론과 실무를 통해 협의체 기능을 생생히 배우며 각 위원들과 교류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상범 읍면동 통합협의체위원장은 “읍면동 협의체가 지역복지 현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지역복지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교육이었다”라며 “함께 해주신 위원들에게 감사드리고,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만들도록 다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민관협력을 대표하는 기구로 대표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 등에 심의 및 자문 역할을 하고 있으며, 6개 분야 실무분과와 25개 읍면동 단위협의체를 운영해 각 분야와 읍면동별 특화된 사업들을 운영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