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2 (수)

어제 방문자
6,358

전국

철원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법 교육캠" 1박 2일 참여

청소년들의 법의식 함양과 올바른 시민의식 고취

 

철원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최근 강원특별자치도 청소년수련원에서 청소년 대상 ‘법 교육 캠프’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이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법적 상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의 권리와 의무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할 수 있도록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이며 총 15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가운데, 전문 강사의 강의와 체험형 활동이 병행되어 높은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은 ‘생활 속 법 이야기’, ‘사례로 배우는 청소년 보호법’, ‘모의재판 체험’ 등 다양한 방식으로 구성됐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질문하는 기회를 통해 실질적인 학습 효과를 높였다. 특히 모의재판 체험 시간에는 참가자들이 판사, 검사, 변호인, 피고인 등의 역할을 맡아 실제 재판 과정을 체험해 보며 법 절차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 연계하여 법 교육 캠프를 진행한 법무부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법에 대해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바람직한 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형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주겠다” 고 밝혔다.

 

철원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철원군이 지원하는 국가 정책 지원 사업으로, 지역 청소년에게 다양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연계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역량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문의: 인재육성과 철원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배너